2017년 4월 14일 금요일

안동 천룡사 내부


<안동 천룡사 입구>

<천의관세음보살>
<천의(天意)관세음보살>
 이 곳은 안동 천룡사의 제 2법당이고,
 예부터 천의관세음보살님은 우리 조상님들이 부처님전을 빌고 칠성님전을 빌고 삼신을 빌고 동서남북 사신장을 빌고 산신을 빌고 산왕님을 빌고 천지신명과 허공장보살마하살님을 비는 동시 도반(道伴)적인 행을 하셨다합니다. 
 초, 향을 켜고 삼배와 칠배를 하는 동시 소원을 빌며 자비 지덕같은 모든 꾀가 이루어집니다.


<해수관세음보살>
<해수(海水)관세음보살>
 이 곳은 안동 천룡사의 제3의 법당으로서 동서남북 사해 용왕님을 지배하고 용의 무리들을 이끌어 인간의 무심과 유심을 책임지고 초와 향을 켜고 한번 종을 치고 삼배와 합장하는 곳입니다.
 고통과 좌절의 삶 속에 몸부림치는 신도님들이 자비 지덕같은 성불을 받는 곳입니다.  



<십이지장군상>
<십이지장군상>
 안동 천룡사 주지스님은 신도님들이 가지고 태어난 음양오행의 숫자(사주팔자)와 전생의 업식으로 인한 현생의 고통에서 조금이나마 회향하고자 십이지장군상을 조성하였습니다.

<삼층 연화탑>


안동 천룡사 외부


(안동시 향교1길 27-15(송천동) T.054-823-6777)


<안동 천룡사 전경>

<안동 천룡사 입구>

안동에서 영덕으로 가는 국도를 따라 송천동으로 접어드는 입구에 안동 천룡사 안내판이 있다.


 통도사에서 수도한 태룡 스님은 안동지방에 불심이 약하다는 말을 듣고, 유교의 고장 안동에 부처님의 법을 전하고자 1998년 2월 21일 안동 천룡사를 창건하고(복원불사) 자리를 잡게 되었다.


 특히 안동 천룡사가 자리잡은 송천동에는 안동향교가 있는 곳이고 또한 국립 안동대학교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 청년들 가슴 속에 부처님의 진리를 심어 사회에 공헌할 큰 인물이 나게 하며, 고지식한 선비들에게도 진실로 마음을 다스려 인생의 참된 사람의 진수를 설한 부처님의 법을 전하고자 이곳에 자리잡은 것이라고 합니다. 

<견성문(堅城門)>